윈드리버, NASA 아레스 발사용 로켓 OS로 채택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12-21 09:27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NASA가 윈드리버 VxWorks 653을 아레스(Ares) I과 아레스 V 차세대 발사용 로켓의 비행과 명령을 수행하는 컴퓨터의 실시간 운영 체계로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VxWorks 653은 미래의 우주비행사와 대규모 하드웨어를 궤도로 진입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아레스 I 유인 발사용 로켓과 아레스 V 수송 로켓의 유도와 비행 및 제어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IUA(Instrument Unit Avionics)를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다.

아레스 차세대 프로젝트는 고도로 복잡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4년간 혁신 작업을 수행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NASA는 항공우주 및 방위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윈드리버의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검토한 후 VxWorks를 선택했다. 윈드리버는 우주 비행시 필요 불가결한 업무를 실수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VxWorks 653 시스템을 제공키로 했다.

NASA의 별자리 프로그램(Constellation Program)의 유인 발사체인 아레스 I 로켓은 달과 태양계 탐사를 수행해야 하는 탑승자를 수송할 확실하고 비용 효율적인 우주 수송 시스템이다. 아레스 V는 우주 공간에 대규모 하드웨어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송하는 일차적인 수송선 기능을 제공할 NASA의 수송 로켓이며, 미국의 차세대 우주 함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윈드리버 항공우주 및 방위 분야의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롭 호프만은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은 엄격한 인증을 거친 신뢰성 높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툴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윈드리버는 아레스 발사용 로켓에 적용되는 VxWorks 653을 포함해 20년 이상 NASA에 제품을 공급해왔다. 뿐만 아니라 윈드리버는 우주항공 분야의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윈드리버 VxWorks 653 플랫폼은 우주항공 및 방위 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중요 애플리케이션의 안전 요구를 만족하는 엄격하고 완전한 ARINC 653 통합모듈 항공전자장비(IMA : Integrated Modular Avionics)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요 임무용 프로그램과 일반 임무용 프로그램을 공유된 컴퓨터 플랫폼상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 RTCA DO-178B 레벨 A 인증시 필요한 검증된 Certification Evidence를 제공함으로써 DO-178B 안전 인증이나 내부 검증시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윈드리버의 우주항공 및 방위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solutions/aerospace-defense’를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