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협중앙회,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중앙회는 2010년 경기도가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사업에 참여해 연간 100억원 규모의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양 기관은 팔당농식품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클린팔당과 함께 팔당지역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며, 내년 상반기에 설립 예정인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과 친환경농산물 마케팅 활성화에 협력할 것과 또한 농협중앙회는 경기도가 2012년 5월 광주 실촌읍에 건립 예정인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의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경기도는 이를 적극 지원할 것을 상호 협력한다.
이 날 협약식과 아울러 팔당농식품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클린팔당의 사업계획 보고와 유통업체 관계자를 초빙해 ‘친환경농산물 유통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별 강연도 있다.
'09년 8월 설립한 사)클린팔당은 그동안 추진한 팔당지역 친환경 농가 조직화 성과를 보고하고, 경기도 친환경급식사업 및 유통업체 공급물량 계약재배 계획을 발표한다.
농협중앙회 친환경농업팀 이택용 팀장은 “금번 유통협약으로 농협중앙회가 경기도 학교급식에 참여함에 따라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학생들과 학부모,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는 신뢰감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원예인삼부
허윤식 차장
02)2080-62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