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소비자센터 방학 중 ‘소비자상담실습생 모집’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소비자센터는 지역내 소비자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소비자상담 현장을 체험하고 배우고자 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의 실습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소비자상담실습 프로그램은 2010년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8주에 걸쳐 2주 단위로 운영되며, 기수별 2명씩 전체 8명이 실습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소비자센터의 업무 및 소비자상담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소비자상담 기법, 소비자상담 사례, 상담 자료정리 방법 등의 이론 교육과 더불어 실습생들이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현장 체험(실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신청 자격은 소비자학이나 인접 학문을 전공하는 대학생이나 졸업생으로,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울산시 소비자센터 홈페이지(consumer.ulsan.go.kr)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229-2889)나 이메일(consumer@ulsan21.net)로 신청하면 된다.

실습을 완료한 후에는 소비자센터에서 발급하는 실습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업무전문가 자격증 취득에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상담실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52-260-9898/담당자 박영순)로 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비자센터
052-229-28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