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어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경제교실 ‘경제야 놀자’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어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키즈뱅크(Kids Bank) ‘경제야 놀자’ 사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키즈뱅크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www.scfirstbank.com) 초기화면 상단우측의 ‘키즈뱅크(Kids Bank)’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야 놀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경제활동, 소득과 소비 그리고 저축,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 등 세가지 주제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경제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내용 구성은, 기본적인 경제활동에 대한 손쉬운 설명부터, 소득과 지출, 현명한 소비습관 등의 가정 경제에 대한 내용, 그리고 기업의 역할과 시장경제의 원리 등으로, 어린이들이 웹싸이트를 통해 중요한 경제요소를 이해하기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장 경제활동은 우리의 생활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경제에 대하여 알아보고 경제를 왜 알아야 하는지 그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게 하고
2장 소득과 소비 그리고 저축에서는 소득과 소비의 의미를 이해하고 올바른 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도록 도와 주고 저축의 중요성과 용돈 관리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3장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은 진정한 나눔의 법칙에 대해 이해하고 나눔의 실천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하게 한다.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내외홍보본부의 루스 나드러 부행장은, “최근 세계적인 경제침체 및 금융 위기 상황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금융 및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를 기획 및 개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하며 “교육을 통해 경제활동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현명한 소비와 저축 및 나눔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은 지속가능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미래의 새로운 가능성이 어린이들의 경제 개념을 올바로 정립하는데 기여하고자 다양한 어린이 대상 경제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이미 2009년 한해 ‘어린이 경제 교육단’을 통해 31,883명의 어린이들에게 직접 경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경제야 놀자’는 오프라인 경제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SC제일은행 홍보팀
이지원 팀장
02-3702-47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