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남권 신국제공항 심포지엄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동남권 신국제공항의 조기 건설과 최적입지 선정을 위해 ‘동남권 신국제공항의 당위성과 추진방향’, ‘동남권 신국제공항의 입지분석’, ‘공항건설에 따른 환경문제 검토 및 비교’라는 주제 발표와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하는 ‘동남권 신공항 건설에 관한 심포지엄’을 12월 22일(화)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컨벤션홀(5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한교통학회 대구경북지회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대구경북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을 비롯한 영남권의 앞날을 책임지는 기반시설인 신국제공항의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중앙정부에 대해 조기건설을 촉구하며, 최적입지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심포지엄은 정웅기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동남권 신국제공항의 당위성과 추진방향’, 박경진 (주)우주엔지니어링 부사장이 ‘동남권 신국제공항 입지분석’ 그리고 김수봉 계명대학교 에너지환경계획학과 교수가 ‘공항건설에 따른 환경문제 검토 및 비교’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노정현 한양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이양재(원광대학교 교수), 성현찬(단국대학교 교수), 김재석(경일대학교 교수), 박돈규(대구시의회 신공항 유치 특위 위원장), 김영기(경북의회 신공항 유치 특위 위원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동남권 신국제공항에 대해 논의를 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항공철도담당 신상철
053-803-4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