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다음 ‘꼬마 사전’, 중국어 및 일어까지 해석 가능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꼬마 사전’을 인터넷 웹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일반 문서작성 프로그램에서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의 단어 뜻까지 자동으로 찾아주도록 업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다음 ‘꼬마사전’은 설치형 사전 서비스로 인터넷 접속 없이도 한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PDF 등 문서 작업을 하는 도중,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를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단어 뜻을 찾아 바로 알려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물론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에 영어만 가능했던 것에서 나아가 중국어, 일본어까지 지원을 확대했으며, 영어 단어의 경우 다양한 품사의 주요 의미를 다양하게 보여주도록 개선했다. 또한, 발음 기호도 새롭게 노출해 단어의 뜻 및 발음을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자인 역시 심플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을 통해 가독성을 높였다. 단어가 해석되어 뜻이 나타나는 툴팁이 본문을 읽는 흐름을 해치지 않도록 배치와 컬러를 조정한 것. 이와 함께 사전을 항상 위에 고정해 놓거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사전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이 밖에 뉴스, 블로그 게시글 등을 읽다가 찾고 싶은 단어를 일일이 검색창에 입력할 필요 없이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해당 단어를 검색해주는 ‘드래그 검색’ 기능을 꼬마사전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통합검색과의 연계가 강화되어 문서 작업을 하다가 꼬마사전에 나오지 않는 단어는 드래그 한 번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됐다.

다음 정철 지식서비스기획 팀장은 “다음 꼬마사전은 사전 서비스로는 가장 진화된 형태로 사무실에서 해외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하는 등 이용자의 PC 사용 및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사전을 사용하는 이용자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홍보대행사 IPR
송병철
02-310-96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