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 특별 전시회’ 12.23일부터 김해국제공항에서 개최
경상북도의 ‘독도사랑! 특별전’은 국민들의 지속적인 독도사랑 관심에 부응하기 위하여 매년 2~3회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찾아가는 독도자료 전시회”의 일환으로 서울,대구,경북(포항,김천,구미,경주,안동)에서 개최 한 바 있다.
이번 특별전은 연말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이 많이 찾는 김해국제공항(2층대합실 및 3층전시홀)에서 ‘맞춤형’으로 전시한다.
독도전경사진, 고지도, 고문서, 동영상을 비롯하여 독도모형, 울릉도-독도주변 해저지형모형과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권용섭화백의 독도 수묵화 그림 등 총 120여점에 이르는 다양한 독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국민들의 독도사랑에 대한 기념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모두에게‘차량용 새해 독도달력’과 독도홍보 리후렛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만화로 풀어가는 독도이야기’책자와‘ 독도캐릭터 자’를 배부, 항상 독도와 함께 생활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별 이벤트 코너인 “독도에 새해소망을 전하세요” 에서는 독도캐릭터 스티커에 독도에 대하여 하고싶은 말, 새해소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경북도 관계자는 “내년에도 독도에 관한 인식을 올바로 알리기 위한 ‘찾아가는 독도 전시회’는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전국 순회전시회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독도와 함께 2010년 우리국민 모두에게 건강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환경해양산림국 독도수호대책팀
담당자 송대중
053-950-30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