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가R&D정보 데이터품질대상’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009-12-23 13: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국가R&D정보 데이터품질대상’에서 2008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가R&D정보 데이터품질대상’은 범부처 차원의 국가 R&D 표준정보 데이터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2008년도부터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여 운영해오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 수상은 NTIS(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연계된 15개 부청(처) 16개 대표 연구관리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진흥원은 보건복지가족부 대표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과제정보, 인력정보 부문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연계항목수, 부처 협조 및 노력도 등 종합점수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진흥원은 보건복지가족부 R&D 대표 전문기관으로서 질병관리본부, 국립암센터 등과 긴밀히 협조하여 보건의료 R&D포탈을 구축하고 NTIS와의 안정적 정보연계체계를 구현하여 데이터품질 제고에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지원실
2194-7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