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도 기부하는 시대”…삼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자선음악회 수익금 전달

2009-12-23 14:49
서울--(뉴스와이어)--‘재능도 기부하는 시대-난 무엇을 기부할 수 있을까?’

동전, 지폐, 노력, 땀.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를 통해 기부, 혹은 자원봉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기부의 대세는 따로 있다. 바로 ‘재능 기부’가 그것. 내가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삼성계열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동호회인 삼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음악이 좋아 모인 사내 동호회 조직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가진 ‘음악’ 재능으로 매년 자선음악회를 펼치고, 그 수익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삼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자선연주회를 통해 총 42명의 소아암 어린이가 치료비를 지원 받았다. 삼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후원으로 2003년 치료비를 지원받았던 남민우(가명/급성림프구성백혈병)는 치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아 2006년 삼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또 하나의 재능기부 단체, VDAS. VDAS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소아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강사진, 학생이 함께 소아암을 주제로 모션그래픽 동영상 작업을 진행하여 재단에 전달한다. 본 영상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소아암에 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나눔의 방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사람들, 그 특별함 나눔의 방법을 통해 2009년의 마지막이 더 뜨거워질 것이다.

나눔참여 문의:(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www.kclf.org) / Tel. 02-766-7671~3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원개발팀
이나연 사회복지사
02-766-767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