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 해외봉사상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가 후원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해외원조단체협의회(KCOC)가 공동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해외봉사상’ 시상식이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2009.12.29(화), 15:00 외교통상부 18층 리셉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유명환 장관은 수상자들에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 외교통상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하고 축사를 통해 희생과 봉사의 정신으로 우리나라의 국위를 선양한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시상식과 함께 수상자들의 현지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물 상영, 국제협력사업현장 사진 전시 및 기념리셉션 등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해외봉사상 수상자는 라오스,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해외봉사자 11명이 선정되었다.

정부는 인류사회 최대의 공동과제인 빈곤 및 질병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해외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격려하는 한편,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ODA(공적개발원조)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지지를 넓히고 우리 국민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2006년부터 해외봉사상을 시상하고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개발협력과
2100-01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