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김흥남 원장, 대한임베디드공학회 회장 선출
학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내년 2010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 (사)대한임베디드공학회 학회장으로의 활동이 시작된다.
약 5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사)대한임베디드공학회는 올 해 학회논문지의 등재후보지 등록을 추진하고 있으며, 임베디드 관련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신임 대한임베디드공학회장인 ETRI 김흥남 원장은 “산업의 쌀과 같은 ‘임베디드SW’를 한 단계 도약시켜 우리나라를 세계적인 임베디드 강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흥남 학회장은 국방SW산학연협회 부회장과 임베디드SW산업협의회 운영위원 및 한국무선인터넷 표준화포럼 분과위원장을 수행하는 등 대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ETRI 원장으로 재직 중 이다.
한편, 대한임베디드공학회는 2005년 9월 구 정보통신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대한민국 임베디드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창립되어, 매년 5월 ‘임베디드산업 국제 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국제학술대회를 체계적으로 정착시키고 있으며, 임베디드 분야의 주요 세부 전공별로 연구회를 구축하여 관련 분야의 심도있는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학술행사로서는 정기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을 연 2회(5월, 11월) 개최하고 있으며, 연 4회(3월, 6월, 9월, 12월) 논문집 ‘Journal of IEMEK’을 발간하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개요
ETRI는 전전자식교환기 (TDX), 디지털 이동통신시스템(CDMA)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으로 진입하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해 온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 국책 연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tri.re.kr
연락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전략부문 경영기획실
홍보팀장 김희철
042-860-0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