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주도하에 ‘SANITAS’ 연구 프로젝트 출범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09-12-28 10:29
서울--(뉴스와이어)--주요 독일 기업들이 유연하고 안전한 자동화 제조를 위한 프로세스 및 검증 기법 개발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를 착수했다. SANITAS (전체 가치사슬을 따라 새로운 공동 검증 방법론을 이용해 더 안전한 시스템을 달성함)라고 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반도체, 자동차,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9개 협력업체1)가 참여하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주도하에 2012년 9월까지 연구를 완료하게 된다. SANITAS 프로젝트는 독일 연방 교육 연구부 (BMBF)에서 자금을 지원한다.

SANITAS 프로젝트는 복잡한 마이크로전자 지원 시스템 (예: 생산 자동화나 자동차 전장)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이 연구의 목표는 시스템 부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체적인 부가가치 사슬에 걸쳐 적용될 수 있는 공동 검증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검증 방법론으로 시스템 부품을 생산하기 전에 어떤 결함도 감지할 수 있다.

연구 성과를 산업 자동화 분야에 적용하면 SANITAS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전체 부가가치 사슬에 검증 방법론을 적용하면 기술적으로 스펙을 구현할 수 있을지 자동 분석을 통해 판단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젝트 참여 업체들은 새로운 모델링 프로세스를 연구하게 되는데 공급업체가 자사 부품의 가상 참조 모델을 개발할 수 있게될 것이다. 시스템 업체들은 이런 모델을 이용해서 실제 시스템 구축에 앞서 컴퓨터 상에서 생산 시스템을 조립하고 테스트하여 문제를 교정할 수 있다. 이렇게 개발되는 기법은 산업 자동화 뿐 아니라 통신 및 자동차 분야에도 이용될 수 있다.

1) Forschungszentrum Informatik (Research Center for Information Technology), IIS (Fraunhofer Institute for Integrated Circuit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미크로나스 (Micronas GmbH), 로버트 보쉬 (Robert Bosch GmbH), 지멘스 (Siemens AG), 티에토 (Tieto Deutschland GmbH), 브레멘 및 파도본 대학 (German universities of Bremen and Paderborn).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차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