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한해, 온라인에서 가장 사랑 받았던 영화 1위 ‘쌍화점’

뉴스 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009-12-29 10:50
서울--(뉴스와이어)--2009년은 그간 침체되었던 국내 극장가가 모처럼 한국영화의 흥행선전으로 인해 활기를 띈 한해 였다. 영화계가 활력을 되찾으면서 오프라인에서의 극장관람수도 크게 늘었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합법 다운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자리잡고, 아이폰 출시 이후 MP4 다운로드 구매건수가 늘면서 모바일 영화감상 소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서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한해 동안 온라인에서 가장 사랑 받았던 영화들을 발표했다.

다운로드 횟수로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조인성과 주진모의 파격적인 연기로 화제를 모았던 ‘쌍화점’이 1위로 나타났다.

2위는 최근 속편인 ‘뉴문’의 개봉으로 다시 한번 관심을 모은 영화 ‘트와일라잇’이 차지했다.

3위는 올해 상반기, ‘쌍화점’과 더불어 한국영화흥행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한 ‘과속스캔들’이 뒤를 이었다.

그 밖에도 하반기 최고 극장흥행작인 ‘국가대표’와 ‘미인도’, ‘인사동스캔들’, ‘차우’, ‘7급공무원’ 등의 일반영화와 올 한해 영화계 깜짝 흥행의 주역인 “워낭소리” 와 “똥파리” 같은 독립영화도
누리꾼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벅스에서는 ‘2009년 벅스 영화 어워드’ 이벤트를 마련, 한 곳에서 20편의 영화들을 다시 감상할 수 있으며, PC용 avi파일은 물론,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파일인 MP4파일까지 변환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벅스
강신윤
02-2033-00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