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벤트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이벤트 산업전에서 분야별 관련 강좌 다양

뉴스 제공
이벤트넷
2009-12-30 10:38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010년 1월7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벤트 산업전에 이벤트 관련 강좌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행사주최자 및 이벤트 관련 종사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벤트 산업의 특성상 자사 노하우가 외부에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폐쇄성 때문에 공개적으로 발표가 되는 경우가 흔하지 않은데 이번 산업전의 경우에는 이벤트 산업의 발전을 꾀하는 차원에서 서로간의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관계자들의 바람이 있어 이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1월7일(목)에는 11시부터 “국내 이벤트 디자인의 현황과 사례 분석”(더블클릭 김상택 대표) “춘천마음축제 사례발표”(전 춘천마임축제 기획실장) “국내 BTL 현황 및 사례발표”(TBWA 이원두 국장)가 있다.

1월8일(금)에는 11시부터 “문화관광축제의 변화와 성과”(이각규,한국지역문화연구소장), “농어촌공사 여름휴가페스티벌 사례발표”(리더피엠씨 조원규 본부장)가 있을 예정이고 1월9일(토)에는 “국내 체전(전국체전, 장애인, 소년, 도민 체전 등) 사례발표”(씨포스트 김태욱 연출감독), “Social Network와 이벤트”(솔투스 이지현 대표), “국내 보험사 연도상 시상식 사례 발표”(WTB 허형묵 본부장)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이벤트넷의 엄상용 대표는 “이벤트 산업의 현황과 흐름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이론 위주가 아닌 실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이다”라고 한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이 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되며 강좌별 인원제한이 있어 서둘러 참가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참가 문의 : 02-706-3493)

<일정>

시간1월 7일(목)
국내 이벤트디자인의 현황과 사례분석-김상택(더블클릭 대표)
춘천마임축제 사례발표-곽서연(전 춘천마임축제 기획실장)

1월 8일(금)
문화관광축제의 변화와 성과 - 이각규(한국지역문화연구소)
농어촌공사 여름휴가페스티벌-조원규(리더피엠씨 본부장)
일본 지역이벤트 성공사례-Toru Nakata씨(일본 포시즌 대표이사)

1월 9일(토)
국내 체전 사례 발표-김태욱(씨포스트 본부장/연출감독)
Social Network와 이벤트-이지현(㈜솔투스 대표이사)
BTL 현황 및 사례-이원두(TBWA 프로모션팀 국장)
국내 보험사 연도상 시상식 사례발표-허형묵(WTB본부장/연출감독)

이벤트넷 개요
이벤트넷은 국내 이벤트 업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정보공유, 올바른 전문가 기준 제시를 통해 이벤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nt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