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일 대구광역시장, 2010년도 신년사에서 새해 시정운영 각오 밝혀
우선 2009년도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대구의 밝은 희망을 싹틔웠던 의미있는 한 해로서, 시민 각계각층이 ‘하나 된 힘’으로 ‘경제위기 극복’과 ‘민생안정’에 매진하여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고 ‘국가과학산업단지’를 지정받는 등 대구 재도약의 초석을 다졌다고 말하고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2010년도는 시정목표를 ‘다시 일어서는 희망대구 2010’으로 정하고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구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시민생활 안정과 미래성장동력 육성에 역점을 두고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정의 역량을 결집하여 총력 매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민생활 질 향상, 지역역량기반으로 신성장동력 가시적 육성, 도시기반시설 확충 및 녹색도시 조성, 교육문화 일류도시 구현, 국제대회의 차질없는 준비 등 5대 시책을 제시하였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이제 우리 대구도 희망이 보이고 있는 만큼, 우리 모두가 ‘해보니 되더라’는 확신을 가지고 ‘대사형통(大事亨通)’의 2010년이 되도록 시민들의 역량을 다시 한번 결집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 황종길
053-803-23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