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예술, 상품으로 재탄생

뉴스 제공
경기문화재단
2010-01-03 09:58
수원--(뉴스와이어)--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은 2009년 개최한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중심으로 개발한 문화상품을 G마켓의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소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소개전은 온라인에서 오는 2010년 1월 12일까지 계속되며, 소개된 문화상품에 대한 추천 및 평가를 한 네티즌은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받는 정이 오가는 신년 이벤트가 될 것이다. 본 행사는 온라인 G마켓 메인 1~3번 슬롯을 통해서 이벤트 노출되고 있으며, 아래의 링크 주소를 통해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sangsul/plan_display.asp?sid=76263.)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문화상품을 개발해 널리 보급하고자 개최됐으며, 총 570점이 출품된 가운데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28점, 특선 18점이 선정되었다. 이들 수상작들은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자박물관 등의 소장품 및 각 기관의 상징을 모티브로 예술성, 대중성 및 상품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거둔 디자인 상품들이다.

개발된 문화상품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차별화된 디자인, 기능성을 살린 디자인과 양산 가능성, 제작단가의 최소성, 판매단가의 최대성, 기획력 및 완성도를 감안하여 수상작을 실제 상품화한 것이다. 연초에 온라인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우선 소개된 이후, 향후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미술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문화상품 홍보관을 오픈한 G마켓은 경기도와 관광, 농산물, 문화(아트마켓) 부분에서 2010년에는 더욱더 활발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경기도의 생활문화를 알리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문화재단 개요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문화 정체성 탐구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하고 경기도의 문화 비전을 만들기 위하여 1997년 7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문화예술 향수·참여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문화예술 교육, 문화유산의 발굴 및 보존 등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ggcf.or.kr

연락처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팀
허순란
031-231-7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