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차세대 프리미엄 풀HD 프로젝터 HD86 출시

뉴스 제공
옵토마
2010-01-04 09:23
서울--(뉴스와이어)--전세계 DLP 프로젝터 1위 브랜드인 옵토마(아시아 대표 테리 쿼-Telly Kuo, www.optoma.com)는 금일, 파워풀한 퓨어모션 엔진 및 퓨어 렌즈 시프트 기능을 탑재한 고품격 홈시어터용 풀HD 프로젝터 HD8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HD86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사의 0.65’’ 풀HD 1080p DC3 DMD칩 및 6분할 컬러휠을 탑재하였으며, 기본 해상도 1,920 x 1,080의 고해상도 및 1,6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 최대 50,000:1의 고명암비를 지원하여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사한다. 특히 LCD 프로젝터의 약 세 배에 준하는 최대 700:1의 안시 명암비(ANSI Contrast Ratio)를 지원하여 더욱 깊고 선명한 화질을 통해 입체감 있는 화면을 구현한다.

HD86만의 전동 IRIS 및 DB 조절 기능은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최고광도 출력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안시 명암비를 더욱 높이며, 여기에 고급 다이내믹 블랙(DynamicBlack™) 기능이 더해져 더욱 빠른 반응 속도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깊이 있는 검은색을 표현, 격조 있는 영상미를 완성한다.

HD86은 다양한 영상처리 조절 기능을 탑재하여 한층 깔끔하고 섬세한 화면을 지원한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새로워진 영상처리 기술인 퓨어엔진(PureEngine™)을 탑재, 탁월한 사용자 고급 설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화질을 구현한다. 퓨어엔진에는 동영상의 떨림 현상을 보강하는 동시에 수정처럼 섬세하고 깔끔한 화질을 재현하는 HD86만의 차세대 퓨어모션(PureMotion™) 기능, 영상 윤곽의 섬세함을 살려 또렷함을 더하는 퓨어디테일(PureDetail™) 기능 등이 있으며, TI사의 램프 컬러 강화 기술인 브릴리언트 펄스(Brilliant Pulse) 기능으로 컬러 명암비를 개선해 보다 밝은 화질을 즐길 수 있다.

고화질 영상을 위해 HD86은 픽셀웍스(Pixelworks)사의 PW392 스칼라 칩을 적용, 입력 소스가 풀 HD 1080p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프로젝터 자체적으로 10비트 영상으로 보정하여 뛰어난 HD 영상을 구현한다. PW392 칩에는 디-인터레이싱(de-interlacing) 처리 기술인 DNXTM이 탑재되어 있어, 영화 필름과 동일한 초당 24 프레임을 출력하여 사용자가 실제로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 같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옵토마의 독자적인 차세대 감마 설계(VividGamma)로 필름, 비디오, 그래픽, 표준 등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최적화된 모드에서 감상할 수 있고, 직접 색상 범위(Color Gamut)뿐 아니라 CMS(Color Management System) 기능으로 미세한 색감까지 조절 가능하다.

기존 자사의 풀HD 제품 라인과 차별화하여 기본 표준 렌즈뿐 아니라 망원렌즈 및 고정 와이즈 렌즈를 옵션으로 판매하며 망원렌즈를 통해 최대 2배까지 줌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HD86의 장점이다.프로젝터 몸체 하단에 위치한 두 개의 레버를 통해 렌즈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퓨어 렌즈 시프트 기능은 설치를 용이하게 하여 보다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욱 광범위한 투사비율로 같은 거리에서 더욱 큰 화면의 투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풀HD 프로젝터 시리즈에 맞춘 와이드 렌즈 설계를 통해 설치 거리를 대폭 축소, 1.7m의 짧은 거리에서 기존 제품과 같은 16:9 비율의 100인치(2.54m) 대화면을 구현하기 때문에 설치 또한 용이하다. 또한 홈시어터를 위한 친화적인 설계로 백라이트가 내장된 리모콘 및 백업용 소형 리모콘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의 간편성을 높였다.

옵토마의 테리 쿼 아시아 대표는 “풀HD 프로젝터 시장을 주도해온 옵토마가 2009년 HD82, HD20 제품 출시 이후 2010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차세대 프리미엄 풀HD 프로젝터 HD86을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HD86는 기존 자사의 풀HD 라인에서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더욱 포커스를 맞춘 제품으로, 소비자 친화적이면서도 기능은 더욱 섬세해졌기 때문에 누구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높은 수준의 영상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D86의 소비자 가격은 430만 원으로, 2010년 1월 4일부터 옵토마의 국내 총판을 통해 유통, 판매될 예정이다.

* 안시 명암비(ANSI Contrast Ratio, ANSI CR): 미국국립표준협회(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ANSI)에서 명암비를 측정하기 위해 정한 표준 단위. 현재 프로젝터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백/전흑 명암비(Full On/Off Contrast Ratio, 풀 온/오프 명암비)가 흑색과 백색을 각기 따로 측정한 뒤 그 비율을 나타내는 방식이라면, 안시 명암비는 하나의 영상에서 가장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전백/전흑 명암비에 비해 훨씬 적은 수치가 나오며 다른 여러 측정 방식에 비해 정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toma.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윤대근 차장
6250-98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