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자체 최초 아랍어 홈페이지 서비스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김범일)는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아랍권의 의료·관광·투자유치를 촉진하고,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 홍보를 통해 국제도시·경제자유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언어인 아랍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1월 5일 서비스를 시작한다.(http://arabic.daegu.go.kr)

대구시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3세계에너지총회(WEC) 등 연차적으로 개최되는 국제행사 홍보를 통해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가고자 대구소개, 의료·관광, 생활정보 등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아랍어 홈페이지를 구축하였다.

또한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에 맞추어 아랍권 국가 대사관, 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한국아랍친선협회 등을 통해 홈페이지 개설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 아랍어 홈페이지 구축을 자문하고 있는 관계자(부산 외국어대학교 아랍어학과장 이규철 교수)에 따르면 “아랍인들은 자신의 국가 언어로 홈페이지가 구축돼 있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호감을 주게 된다며, 이번 대구시의 아랍어 홈페이지 구축은 아랍권의 관심을 대구로 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며 대구시가 추구하고 있는 의료·관광 산업 육성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국에서 아랍어 홈페이지가 구축된 곳은, 새로운 의료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랍권의 고객 유치를 위해 수도권 일부 종합병원에서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대구시가 최초이다.

아랍어는 UN이 정한 국제 공용어로 세계 6대 언어에 속하며, 22개국 3억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세계 인구의 1/7이 아랍 문자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아랍인들은 자신들의 언어에 감동하고 문학적 표현에 열광하는 민족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세계 6대 언어 :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 중국어, 러시아어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보통신과
정보서비스담당 안원우
053-803-36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