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09년 국내 휴대폰 시장 판매 실적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01-04 16:3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는 2009년 급변하는 시장 환경 가운데서도 경쟁력있는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09년 시장 전체 2,350만대 중 1,203만대로 시장점유율 51.2%를 점유함으로써 국내 휴대폰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함

2009년 급격히 성장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절대 우위를 차지하였으며 12월 스마트폰 시장 35만대 중 21만대로 시장점유율 60% 달성하며 절대 우위를 유지함.

2009년 풀터치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햅틱팝’, ‘연아의 햅틱’, ‘햅틱아몰레드’ 등 다양한 햅틱 및 아몰레드 계열의 신제품을 잇달아 히트시킴으로써 풀터치폰 년간 시장 535만대 중 320만대로 시장점유율 60% 달성함으로써 풀터치폰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시장 트렌드를 주도함. 특히 ‘햅틱 아몰레드’로 ‘보는 휴대폰 시대’로의 시장 트렌드를 선도함.

2009년 Style & Youth 시장에서 ‘보디가드’, ‘매직홀’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젊은 층에 어필하는 신선한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디가드’ 40만대 판매, ‘매직홀’ 60만대 판매를 달성함

삼성전자는 2010년에도 스마트폰, 풀터치폰, 타겟별 특화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있는 신제품의 지속적인 출시와 고객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임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신영준 차장
02-2255-82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