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책소독기 ‘북샤워’ 도서관 공급 확대…올 8월 세계도서관대회에 소개 예정

성남--(뉴스와이어)--공공 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공동의 서적을 이용하면서 막연한 불안감을 감출 수 없는 경험을 한번쯤은 하게 된다. 책을 무료로 빌려 볼 수 있어서 좋은 일이지만, 책 사이에 이물질이나 책벌레를 발견하는 경우나 책장을 넘기는 부분 등이 오염되어 있어 알 수 없는 세균 등이 서식하고 있지는 않은가에 대한 찝찝함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인 셀프 책 소독기 ‘북샤워’라는 제품이 지난 연말에 소개된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포천지역공공도서관, 경북교육정보센터 등에 공급이 이어졌고, 2010년에는 지역 공공도서관뿐만 아니라 대학도서관 및 초중고 학교도서관 등에서 도입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책 소독기 이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아이브이에스(대표이사 윤희창 / http://www.ivsys.net)관계자는 “현재 셀프 책소독기는 도서관뿐만 아니라 책 대여점 등 공동으로 도서를 이용하는 모든 곳에서 수요 요건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이용자의 ‘쾌적한 독서를 위한 도서 대출 후 소독’ 또는 ‘다른 이용자를 배려한 반납시 소독’이라는 공동도서 이용시 문화 에티켓으로 정착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또 아이브이에스 윤희창 대표이사는 “올해 8월에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국제도서관협회연맹(http://www.ifla.org)이 개최하는 세계도서관대회 전시회에 참가하여 이미 12개국에 특허 출원된 북샤워를 전 세계 도서관에 소개하겠다” 면서 2010년 해외시장 진출계획을 자신 있게 제시하였다.

아이브이에스 개요
정보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도서관의 지식정보화 수준도 함께 진보하여 왔다. 현재의 도서관은 그 어느때 보다도 선진화된 방식으로 운영, 이용되고 있으며, 다각적인 측면에서 효율성을 증진시켜 오고 있다. (주)아이브이에스는 이러한 도서관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명으로 셀프 자외선 소독기를 시작으로한 혁신적인 라이브러리 서비스 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주)아이브이에스의 자세한 정보는 http://www.ivsys.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아이브이에스 02-404-7077에서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vsys.net

연락처

아이브이에스
강석찬
02-404-7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