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재테크 ‘다음 가계부’로 시작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0년 새해를 맞아 이용자들의 알뜰한 소비 생활을 돕기 위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가계부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가계부(http://moneybook.daum.net/)’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음 가계부는 수입/지출과 보고서 등 가계부의 기본 역할에 충실한 것 외에도 ▲예금, 적금, 펀드,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내역 통합 관리,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한 지출 내역 등록, ▲금융기관 사용내역 가져오기, ▲고정 지출 내역 반복 설정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수입 및 지출, 자산 내역을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출 내역을 가계부에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음 가계부 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매번 PC에 접속해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커피 3,000원 현금’ 등이라고 적어 지정된 번호(015-8500-8585)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본인의 가계부 지출 내역에 바로 입력되는 것. 신용카드 사용시 받아보는 문자메시지를 그대로 전달해 보낼 경우에도 가계부에 자동 기입되어 지출 내역을 잊어버리지 않고 입력할 수 있게 됐다.

가계부의 사용 환경 역시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가계부의 형식을 각각 리스트형, 달력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주요 금융기관의 사용 내역을 엑셀 파일 첨부를 통해 손쉽게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지출이나 수입, 저축 등은 반복 기능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입력 가능하며, 기간별, 연간 보고서를 통해 항목별, 결제수단별, 연간 수입∙지출 통계∙추이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소비 패턴을 파악해 잘못된 소비 습관을 고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등 합리적 가계 운영을 할 수 있다.

다음 김금주 금융서비스팀장은 “다음 가계부는 신년이 되면 항상 계획을 세우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자산 관리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심플한 기능 구현에 집중했다. 이용자들이 다음 가계부를 꾸준히 사용하여 본인의 자산을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소비 계획을 세워 재테크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꾸준히 이용자가 가계부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단점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최근 금융서비스 내에서뿐만 아니라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가 재테크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DB를 연동하여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였다. 통합검색창에 펀드, 예금, 적금, 부동산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홍보대행사 IPR
송병철
02-310-96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