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특집 ‘우리 술 막걸리, 세계를 매혹시키다’

서울--(뉴스와이어)--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은 방대한 자료와 현장 취재를 통해 막걸리와 한식의 세계화를 모색해보는 를 1월8일 금요일 오후 5시(재방 토요일 오전 9시)에 방송한다.

농민의 술, 가난한 술, 그래서 싸구려로 취급받던 막걸리가 화려하게 부활했다. 정부에서는 우리에게 가장 대중적인 전통주 막걸리를 한식세계화의 간판주자로 내세웠다. 우리가 모르고 있던 막걸리의 매력과 지혜, 그리고 우리가 꼭 알아야할 막걸리 세계화의 필수 요소들을 알아본다.

“우린 과연 막걸리의 맛을 알고 있을까.” 역사의 격랑 속에서 금지되고, 잊혀지고, 복원되었으나 여전히 계속되는 막걸리 미(味)학 논쟁. 그 정답에 막걸리와 한식의 미래가 있다.

진짜 막걸리를 찾아라 - 진짜 막걸리를 빚기 위해서는 쌀과 누룩을 철저히 가려서 써야 한다. 막걸리 제조에서 지켜야할 신토불이는 결코 폐쇄적인 민족주의가 아니다. 이는 막걸리가 살아남을 유일한 대안이자 세계화와 고급화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원칙이다.

음식세계화는 두 개의 날개로 난다. - 일본 술은 어떻게 세계화에 성공했을까. 그 답은 일본 음식의 세계화에 있었다. 또한, 한 나라의 음식문화를 세계적인 상품으로 소개하기 위해서는 기필코 술의 힘이 필요하다. 막걸리가 대표주자로 나서는 한식세계화의 미래를 전망해본다.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정책방송원(KTV) 방송제작과
김승훈PD
02-3450-22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