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행안부·방재청 통합상황실 구축 착수

뉴스 제공
LG CNS
2010-01-10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 서비스 회사 LG CNS(대표이사 김대훈)가 영상 및 상황실 구축 전문업체인 CPI 솔루션(대표이사 이강기)과 공동으로 국가재난관리 통합상황실 구축에 착수했다.

이번 통합상황실 구축은 재난사고에 대한 상황보고가 기관별로 따로 이루어지고 대부분 유선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등 기존 상황실들이 분산된 현 체계의 비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통합상황실 구축이 완료되면, 각 상황실에서 취합하는 재난관련 정보가 통합적으로 모니터링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 진다. 또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각 상황실이 부처간 협력을 강화해 유기적이고 신속한 재난대응을 수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국가재난상황관리의 효과성이 극대화되고 범국가적인 재난관리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 재난위기종합상황실(정부중앙청사 13층)과 소방방재청(청장 박연수) 재난상황실(정부중앙청사 13층), 소방상황실(정부중앙청사 19층) 등이 정부중앙청사 1층으로 이전·통합되며, 금년 3월초에 명실상부한 국가재난관리 통합상황실로 새롭게 거듭나게 된다.

이를 위해 LG CNS는 지난 8일 광화문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안부 재난안전실 김진항 실장, 소방방재청 방재관리국 강병화 국장, LG CNS 이철 상무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갖고, 앞으로 2개월 동안 진행될 통합상황실 구축사업의 성공을 다짐했다.

LG CNS 공공2사업부 이철 상무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재난관련 통합상황실 구축인 만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의 한 축을 담당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커뮤니케이션팀
임동휘 대리
02)6363-5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