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인재확보를 통한 R&D역량 강화로 신성장발판 마련

뉴스 제공
코난테크놀로지 코스닥 402030
2010-01-11 09:18
서울--(뉴스와이어)--시맨틱검색 서비스를 최초로 상용화한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http://www.konantech.co.kr)가 2010년도 상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을 통하여 코난테크놀로지는 200명 규모의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기업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2009년 전년대비 15% 이상의 순매출 성장과 영업이익을 기록, 경영목표를 달성하였다. 이는 지난해 불투명한 시장 상황속에서 검색 및 미디어자산관리 등 기업솔루션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었고 네이트를 통하여 첫 선을 보인 시맨틱검색과 검색실험실(http://lab.nate.com) 등 새로운 검색에 대한 시도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덕이다.

이에 회사는 지속적 성장에 초점을 맞춰 사업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대규모 공채 진행을 통해 우수인력을 확보하는 등, 경영역량을 R&D에 집중투자할 계획이다.

이 회사 이진구 마케팅팀장은 “사상최악이라던 지난해에도 코난테크놀로지는 창사이래 최대의 매출 및 영업이익 성과를 거뒀다” 며 “올해는 웹3.0시대를 이끄는 시맨틱, 멀티미디어에 대한 투자로 차세대 기술패러다임을 개척하는 원년이고 공개 채용은 그 첫 출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네이트의 검색실험을 통해 선보인 것처럼, 올 한해 시맨틱검색 고도화, 내용 기반의 멀티미디어검색과 같은 차세대 검색이 급부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검색 분야에서는 검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응용 서비스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는 미디어자산관리 솔루션 분야도 디지털방송 전환수요 및 종합채널편성사업자 출현 등에 힘입어 관련 시장이 급격하게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이번 공개 채용으로 R&D 역량을 강화,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은 1월 24일까지이고 자세한 내용은 코난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채용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개요
'KONAN'은 1999년에 설립된 기술혁신 기업으로, 자연어분야와 영상분야의 딥러닝/머신러닝, 데이터수집, 빅데이터와 비정형데이터를 포함하는 초대용량 문서처리 및 분석기술을 통해 고객의 가치에 기여하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antech.co.kr

연락처

코난테크놀로지 마케팅팀
노진석
02-3469-8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