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 최영휘사장,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초청 강연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05-04-22 10:07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지주회사(www.shinhangroup.com ) 최영휘 사장은 22일 오전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가 주최하는 AMCHAM ‘인사관리(HR)세미나 2005’에서 강연했다.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김대환 노동부장관, Tami Overby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의장을 비롯, 한국시장에 진출해있는 다국적기업의 CEO들과 HR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최영휘 사장은 “Beyond Banking Beyond Integration”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신한-조흥은행 통합의 기본 철학은 양행 직원들이 ‘모두 다같이’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간다는 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진정한 마켓리더로서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모범을 만들어나간다는 의지로 뉴뱅크 창출작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신한-조흥은행의 경우 바로 합치지 않고 이른바 dual bank체제를 택한 신한금융지주의 통합전략은 통합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예방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통합은 정형화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각각의 상황에 맞게 진행되며 정형과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사장은 또 “신한은행과 조흥은행의 통합을 위해선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한국 금융산업의 백년대계를 위한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금융지주의 통합모델은 올해 Harvard 경영대학원의 Case Study로 정식채택된 바 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홍보팀 과장 강현우 02-6360-3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