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문화부 부장관, SK컴즈 방문해 인터넷 산업 발전방향 논의

서울--(뉴스와이어)--영국 문화부 부장관이 한국방문 중 국내 인터넷 대표기업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를 방문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제러미 헌트 영국 문화부 부장관이 지난 8일 회사를 방문해 한국 인터넷 산업 현황 및 글로벌 인터넷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고 밝혔다.

헌트 부장관의 이번 방문은 SK컴즈가 지난 해 주한 영국 대사관과 함께 진행한 환경캠페인 ‘네이트 초록마을’을 계기로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현재 영국 외무성 디지털 외교 성공사례로 선정돼 매달 영국 외무성 소속 아시아 태평양 대사관 직원들에게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헌트 부장관은 이날 네이트, 싸이월드 등 SK컴즈의 다양한 서비스를 비롯한 한국의 발전된 인터넷 서비스 산업과 네티즌들의 활발한 활동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향후 인터넷 미디어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초록마을(greentown.nate.com, www.cyworld.com/green_town)
초록마을은 탄소배출로 인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SK컴즈가 진행한 환경캠페인이다.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범과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초록리포터는 친환경선진국인 영국에서 저탄소 일상을 체험하고, 런던 시청과 외무성을 방문, 환경정책을 배워 초록마을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과 나누고 실천했다.

*영국 외무성 디지털 외교 성공사례 선정
주한 영국대사관과 네이트의 초록마을이 함께 한 이번 캠페인은 영국 외무성의 2009 Digital Diplomacy Case Study로 선정돼 영국 외무성의 교육자료로 제작되었다. 한 달에 한 번씩 열리는 영국 외무성 소속 아시아태평양 대사관 마케팅 직원들의 교육에 활용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안현수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