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과학의 달 온라인 과학행사 개최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05-04-22 10:33
서울--(뉴스와이어)--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들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시간이 여유롭지 못한 가정과 지방 학생은 쉽게 참여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가족이 함께 모여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과학의 달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자경 LG명예회장)이 운영하는 LG상남도서관은 디지털 도서관답게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http://www.lg-sl.net)’를 통해 풍성한 온라인 과학행사를 개최한다.

LG사이언스랜드는 과학행사에 쉽게 참여하기 어려운 지방의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하여 과학의 달을 기념하는 ‘과학에 빠져봅시다!’ 행사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과학퀴즈왕, 과학노래방 등 다양한 온라인 과학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참여자 중 2000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과학 선물 꾸러미도 증정할 계획이다.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퀴즈왕’ 프로그램과 우주송, 공룡송, 소화송, 100인의 과학자송 등 다양한 과학노래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따라 부를 수 있는 ‘과학노래방’, 수리연산능력을 길러주는 1:1 대전형 숫자게임 ‘19단 배틀’이 4월 18일부터 제공된다. 5월 22일까지 과학의 달 행사 기간동안 컨텐츠를 이용하기만 해도, 축구로봇세트와 조립식 카메라 등 푸짐한 과학선물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LG사이언스랜드는 청소년들의 이공계 기피현상 개선을 위해 제작된 LG연암문화재단의 공익사이트로 최근 청소년뿐만 아니라 과학 교사 및 학부모 들이 다 함께 이용하는 과학분야 청소년 권장 사이트이다.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 주소 http://www.lg-sl.net을 통해 접속하면 회원 가입비나 정보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상남도서관 개요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정윤석)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의 여러 과학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02-708-3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