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 최초 1테라 플롭스 이상의 성능과 다이렉트X 11 지원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0-01-12 11:06
서울--(뉴스와이어)--AMD (NYSE: AMD)는 다이렉트X 11이 지원되는 차세대 노트북용 그래픽 카드 중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870을 포함한 ATI 모빌리티 라데온 프리미엄 그래픽 프로세서들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ATI 모빌리티 라데온 프리미엄 그래픽 제품에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800,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700,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600 그리고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400 시리즈가 포함되어 있다. 다이렉트X 11이 지원되는 이들 노트북용 그래픽카드들은 모두 ATI 아이피니티 멀티디스플레이 기술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담고 있어 노트북에서도 게임과 컴퓨팅 작업에 강력한 비주얼 성능을 선사한다.

AMD의 그래픽 제품 그룹 총괄책임자인 릭 버그만(Rick Bergman)은 “6개월 전 AMD가 데스크톱용 그래픽 카드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한 이래, 다시 노트북용 그래픽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굳건히 할 수 있는 강력한 노트북용 그래픽 프로세서를 내놓았다”고 말하고, “다시 한번 AMD는 게임 성능과 경험을 바꾸어 놓고 있으며, 이러한 AMD의 혁신은 이제 노트북 사용자들에게도 전면적인 다이렉트X 11 지원, 놀라운 ATI 아이피니티 기술, 최고의 HD 멀티미디어 성능, 그리고 노트북에서 윈도우7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ATI 스트림 기술 등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차세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000 시리즈는 OEM으로 하여금 2010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다뉴브(Danube)’ 메인스트림 플랫폼과 ‘나일(Nile)’ 울트라 씬 노트북 플랫폼은 물론, 기존 2009년 메인스트림 및 2세대 울트라 씬 노트북 플랫폼에도 강력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 성능의 가속화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000 시리즈 라인업은 최초의 연산 가능 운영체제인 윈도우7을 완벽히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다이렉트 컴퓨트11을 지원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노트북 그래픽 기술이다.

ATI 스트림 기술로 최고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생산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 진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400 시리즈(그리고 상위 시리즈)는 다이렉트X 11과 OpenCL™을 모두 지원하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의 극대화

ATI 아이피니티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은 노트북에서 초고해상도 파노라마 컴퓨팅을 지원하여, 모바일 사용자가 게임 및 업무, 엔터테인먼트에 최대 6대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블루레이 및 HD 스트림의 1080p 이상의 업스케일링 또는 듀얼1080p 디코딩을 위한 통합 비디오 디코더2 기술을 통해 강화된 멀티미디어 성능을 즐길 수 있다.

극장급의 환경을 제공하는 HDMI 1.3a 돌비® 트루HD 및 DTS-HD 마스터 오디오™, HDMI 1.3a 딥 컬러 & x.v. 컬러와 같은 최첨단 홈씨어터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지원한다.

다이렉트X11와 함께 게임을 지배하다

다이렉트X 11과 HD지원 모니터로 사용자들은 강력한 게임 성능, 비교할 수 없는 화질, 뛰어난 HD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다이렉트X 11 API가 AMD 그래픽 하드웨어 상에서 개발되었고, 다이렉트X 11 기반의 초창기 모든 게임이 AMD의 다이렉트X 11 지원 하드웨어에서 개발되었거나 개발 중에 있기 때문에 뛰어난 게임 호환성을 보장한다.

20개 이상의 다이렉트X 11 기반의 게임들이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많은 게이머들은 이미 EA 페노믹의 배틀포지(BattleForge), GSC 게임월드의 스토커:콜 오브 프리퍗(S.T.A.L.K.E.R.:Call of Pripyat™), 그리고 코드마스터의 콜린 맥래™:더트®2™(Colin McRae:DiRT®2™)와 같은 게임에서 환상적인 다이렉트X 11 체험을 하고 있다.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차세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000 시리즈는 경쟁사의 다이렉트X® 10.0 지원 그래픽에서 두 세대 진보한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이다.

뛰어난 전력 효율성

ATI 모빌리티 라데온 프리미엄 그래픽 제품은 지난 2세대를 거쳐오며 와트 당 성능 효율은 프로세서 설계와 새로운 40나노 공정으로 4배나 향상되었다.

유휴 전력 소비가 매우 낮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되지 않을 때는 배터리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차세대 배리 브라이트™(Vari-Bright™) 기술은 노트북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최적화하여 이전 세대의 소프트웨어 기반 방식보다 최대 50% 전력 소비를 줄인다.

독립적인 그래픽 스위칭 기술 플랫폼은 효율적인 스위칭 옵션을 제공하여 전력 소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GDDR5는 기존 AMD 외장형 그래픽 카드보다 2배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업계 반응

아수스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의 노트북 비즈니스 유닛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인 P.C. 왕(P.C.Wang)은 “아수스는 가장 최신의 노트북 기술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도록 여러 해 동안 AMD와 협업을 전개해오고 있다”며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000 시리즈와 ASUS G73과 새 노트북 N 시리즈로 아수스는 시장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MSI 노트북 마케팅 이사인 샘 체른(Sam Chern)은 “오늘날 소비자들의 노트북에 대한 요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MSI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면서, “차세대 ATI 모빌리티 라데온 프리미엄 그래픽은 다이렉트X 11 기반 게임을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것과 같이 시장 선도적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어 모든 소비자들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000 시리즈를 탑재한 노트북은 2010년 상반기 중 출시될 계획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화 차장
02-2016-7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