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기계산업인 신년인사회’ 개최

2010-01-12 13: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1월 13일(수) 오후 6시, 63빌딩 별관 3층 회의장에서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0 기계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조환익 KOTRA 사장, 경기공업대학 한영수 총장, 나경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이상천 한국기계연구원 원장 등 각계 주요 인사와 기계산업계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아 기계산업의 Quantum Jump(대도약)를 다짐하고 기계산업인들간의 상호간 유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신년하례, 기계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한 영상보고, 만찬의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정지택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기계산업이 ‘환경’과 ‘에너지’분야에 집중하여 고부가가치 녹색성장 선도산업이 될 수 있도록 업계의 노력과 각계각층의 관심을 부탁할 예정이다.

또한 진흥회에서는 기계산업의 Quantum Jump를 위해 실물경제 현장기동반 활동 강화, 기계산업발전 정책협의회 운영, 기계설비 유통센터 설립 촉진, 기계류 전시회 확대 및 기계분야 현장인력 양성 등 업계와 정부가 실질적으로 필요하는 사업을 2010년에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원서비스팀
김병운 팀장
369-7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