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리더들이 선택한 2010 오토메이션 월드

뉴스 제공
코엑스
2010-01-14 10:10
서울--(뉴스와이어)--코엑스 전시팀이 직접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제21회 코엑스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가 자동화 업계 최대 주요업체 빅4(Big4)로 꼽히는 LS산전, ABB, 로크웰오토메이션, 지멘스의 참가를 확정 지으며 일반신청이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IBS에 처음 선보이는 주차설비 및 시스템 관련 대표 업체인 다래파크텍, 아마노 코리아 등이 참가 확정하여 주차설비관련 최신 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장형 RFID의 대표업체인 세연테크놀로지도 참가 확정을 지어 관련 산업 바이어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최근 코엑스 오토메이션 월드 사무국은 토탈 자동화 솔루션을 대표하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전시회답게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해 11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 19회 일본국제로봇전(iREX 2009)에 참가한 오토메이션 월드는 ‘서울국제로봇기술전’의 집중 홍보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일본 일간공업신문사 주최인 이번 전시회에서 코엑스 전시팀은 한·일 양국이 파트너 국가로 향후 바이어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필두로 보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Automation Shanghai 2009’에 홍보 부스를 마련해 ‘에이맥스(aimex)’에서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여 많은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와 같은 코엑스 전시팀의 노력은 해외 바이어 중 가장 참관 비중이 높은 인근 국가인 중국 및 일본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참석 및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활동으로 타 전시에 비해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코엑스 오토메이션 월드 www. automationworldblog.co.kr 블로그 열어

또한 코엑스 오토메이션 월드는 자동화 산업 업계 최초로 국내·외 자동화 소식을 다루는 전문 온라인 블로그(www.automationworldblog.co.kr)를 오픈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블로그는 B2B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월드에 대한 정보를 보다 더 쉽게 공유하고, 전시 주최자 및 참가업체 그리고 관람객들이 다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자동화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부터 자동화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까지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상호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코엑스 오토메이션 월드는 2008년부터 시행해왔던 바이어 지원 프로그램인 BMC(Buyer Marketing Center) VIP 마케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번거로운 신청 절차 없이 이메일이나 문자서비스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전등록제를 강화하는 한편, 기존 코엑스 전시팀에서 지원하는 최고급 VIP 라운지를 보다 더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를 주최하는 코엑스 전시 1팀 조상근 팀장은 “마켓 리더인 최고의 고객들이 선택해주는 전시회인 만큼 보다 더 큰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해외 마케팅 및 VIP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블로그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하루 평균 400명 이상이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단순 전시회 홍보 뿐만 아니라 자동화 산업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가치가 클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상업적 공간이 아닌 전시회 참가업체, 참관객 및 관련 산업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토메이션 월드 (Automation World)’는 내년 3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본 전시회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오토메이션 월드’ 전시회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전화(사무국: 02-6000-1053/8492) 접수를 통해 잔여부스 신청이 가능하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코엑스
김소민 과장
6000-1053
이메일 보내기

프레인
이유진 A.E
3210-9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