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경제동향을 한눈에… 월간 ‘충남경제’ 창간
충청남도와 충남경제교육센터(충남발전연구원 부설)는 지역경제의 길잡이 역할을 담당할 월간 “충남경제”를 15일 공동 창간하고 충남의 주요 경제정책, 국내외 및 지역경제 동향과 지표를 한눈에 제공키로 했다.
이번에 발간되는 경제동향지에는 타 발행지와 달리 국내 및 충남의 주요 경제현안에 대한 분석보고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최근의 이슈와 지역경제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창간호에는 ‘2010 충남 산업경제정책 방향과 과제’ 및 ‘2010 경제전망’, ‘GRDP로 보는 충남경제’ 등을 주요 경제현안으로 다루고 있으며, 충남의 경제동향과 지표 등을 수록했다. 특히 충남도의 경제산업정책을 함께 소개하는 ‘충남경제일지’를 수록해 지역내 각 경제주체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권희태 충남도 경제산업국장은 “올해 도정의 최우선 과제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난해의 우수한 경제성장세를 몰아 더욱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이번에 창간된 ‘충남경제’를 통해 지역경제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고, 기업인과 도민 및 공직자들의 경제 지침서로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