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2010 고품질 브랜드쌀 육성사업협의회 개최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사업은 쌀 수입확대 등 우리쌀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역별 대표브랜드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7년도부터 정부가 매년 전국적으로 8개소를 선정, 오는 2013년까지 100개소 브랜드쌀 육성을 목표로 시설현대화에 30억원과 컨설팅에 8억원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농림수산식품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협의회에는 2010년도 육성사업 대상지역인 경기여주, 충남보령, 충남공주, 전남나주, 전남영광, 전남무안, 경북김천, 경남함양 등 8개 지역 50여명의 쌀 산업관련 공무원과 사업체가 참석하였다.
회의에 앞서 농림수산식품부 김남수 과장과 홍인기 사무관이 ‘RPC 및 육성사업 정부 추진방향’, 한국식품연구원의 김동철 박사와 김의웅 박사가 ‘브랜드 대상사업체의 기술전략 및 현대화 추진방향’에 대하여 각각 강의를 실시하였으며 고품질쌀 브랜드 육성사업 활성화를 위한 현황 및 대책과 기술 등에 대한 종합토론을 끝으로 협의회를 마쳤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유통구단
김동철 박사
031) 780-9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