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금융 통합보안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0-01-17 11: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금융권 및 온라인 게임,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사용자 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안전한 거래를 보장해주는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2.0(AhnLab Online Security 2.0. 이하 AOS 2.0)’을 출시했다.

‘AOS 2.0’은 안티키로거, PC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시큐어 브라우저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된 전방위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솔루션이다. 키보드, PC, 웹브라우저 및 메모리 등 악성코드 침투와 해킹이 가능한 모든 통로를 봉쇄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침해를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사용자가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AOS 2.0’은 이전 버전에 비해 글로벌 표준 웹 환경을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기술 탑재로 경량화, 진단률 향상을 이루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보안 브라우저인 ‘AOS 시큐어 브라우저’의 보안성이 높아졌다. 실행 속도가 종전보다 2배 빨라지고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 기능이 추가됐으며 자체 보호 기능이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이에 따라 종전에 지원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외에 사파리, 오페라까지 추가해 현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V3뉴프레임워크(V3 New Framework)’를 적용해 경량화를 이루었으며, TS(Total Security) 엔진을 탑재해 진단률이 향상됐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웹 상에서 뱅킹이나 증권 거래를 할 때 메모리 해킹, 웹페이지 변조 등 각종 해킹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별도로 실행되는 브라우저이다. 웹이 아닌 별도 프로그램으로 동작하는 뱅킹 또는 HTS 전용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 없이 프로그램 자체를 보호해준다. 이번에 스크린 캡처 및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 방지 기능이 추가돼 보안성이 더욱 높아졌다.

앞으로 상반기 중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술도 탑재할 예정이다. ‘스마트 디펜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이 적용된, 신종 악성코드 실시간 차단 기술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올 상반기에 CC 인증, GS인증, 암호화 제품 지정을 마쳐 금융, 게임, 쇼핑 분야 온라인 사이트에 적극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멕시코 대표 금융권인 바나맥스, 산탄데르에는 2008년부터 제공 중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우리나라 온라인 금융 거래는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다. 그만큼 금전적 이득을 노리는 해커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으며 보안 위협도 더욱 고도화하는 추세이다. 우수한 기술이 집적된 ‘AOS 2.0’은 안전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환경을 구축해 업체와 사용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고 강조했다.

*‘AOS 2.0’의 기능
‘AOS’는 ‘AOS 안티키로거’, ‘AOS 파이어월’,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AOS 시큐어 브라우저’로 구성된다.

‘AOS 안티키로거’는 특허 기술인 ‘키보드 데이터 인증을 이용한 키 입력 도용 방지 방법’과, USB 키보드 보안 기능이 탑재돼 있다. 따라서 키보드로 입력되는 비밀번호나 계좌이체번호 등 중요 정보를 가로채 해커에게 전송하는 ‘키로거(Key Logger)’ 프로그램으로 인한 피해를 막아준다. USB 버스 레벨에서의 USB 키 값을 100% 구분할 수 있으며, 자체 메모리 보호, PKI 기반 E2E(End to End) 확대 연동을 지원한다.

‘AOS 파이어월’은 실시간으로 해킹을 감지/차단할 뿐 아니라 커널 레벨의 네트워크 침입 시도 감지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통신 감지, 공유 폴더 제어 등 PC에 대한 네트워크 보안을 모니터링/경고/차단해주며 금융 ISAC(정보공유분석센터)에서 권고한 기능을 완벽히 구현했다.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는 20년의 보안 기술력이 집적된 통합보안 엔진인 ‘안랩 TS 엔진’이 탑재돼 최신 악성코드와 컴퓨터 환경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메모리의 데이터 및 코드 조작을 감지/차단/복구하며, 디버깅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에 의한 프로그램 분석을 방지하며, COM 인터페이스 후킹을 차단하고, 웹페이지 변조를 방지한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