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전 영업관리자·설계사·대리점, 완전판매 서약

뉴스 제공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10-01-18 10:54
서울--(뉴스와이어)--동부화재(대표이사 부회장)가 18일 불완전판매 행위를 뿌리뽑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전 영업관리자·설계사·대리점이 완전판매를 위한 서약서를 작성하고 완전판매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동부화재 김순환 대표이사 부회장은 임직원 및 설계사를 대상으로 한 특별사내방송에 직접 출연해 완전판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실천에 모두 함께 앞장서 줄 것을 강조했다.

동부화재는 이날 결의를 통해 불완전판매와 관련한 제재를 보다 강화해 불완전판매 책임자나 모집조직에 대해서는 부실판매 책임 여부를 물어 퇴출시키는 ‘삼진아웃’ 제도를 갖춰 나가며, 퇴직 후에도 변상금을 회수하는 등 강력한 제재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모든 직원 및 설계사의 다양한 완전판매 지식 함양을 위해 질병 관련 언더라이팅 과정을 이수토록 하고, 매월 15일을 소비자의 날로 지정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교육, 토론회,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김 부회장은 사내방송을 통해 4대기본지키기 위주의 회사중심의 완전판매 실천방식에서 고객이 이해할 때까지 충분히 설명하는 실질적인 고객중심의 완전판매로 전환할 것을 강조했다.

이밖에 김 부회장은 완전판매를 통한 소비자 보호활동으로 보험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최고의 영업 경쟁력을 갖춘 금융회사로 우뚝 서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당부했다.

DB손해보험 개요
1962년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보험 공영사로 출범한 DB손해보험은 1983년 DB그룹에 편입됐으며 1995년 10월 동부화재해상보험로 사명을 변경하고 고객 만족 최우선의 경영 이념과 건실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손해보험회사로 성장해 왔다. 그리고 2017년 11월 1일, 글로벌 보험금융회사로서의 도약을 위해 DB손해보험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s://www.idbins.com/

연락처

동부화재 홍보팀
김동건 과장
02-3011-32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