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대단한 콩 검은콩’ 출시
‘대단한 콩 검은콩’은 식품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100%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기존 ‘대단한 콩’의 제품 컨셉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 등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블랙푸드(black food)를 넣어 건강함과 고소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100ml 기준 열량이 50kcal로 기존 검은콩 소재의 두유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고단백 저열량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대단한 콩 검은콩’의 패키지는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는 기존 ‘대단한 콩’ 제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design Identity)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블랙푸드를 상징하는 검정색 라벨을 사용해 프리미엄 두유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국내 두유시장은 연 3,000억원 규모(2009년 기준)로, 이중 검은콩 소재 두유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8%이며, 해마다 2~3% 수준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식품은 ‘대단한 콩 검은콩’ 출시를 통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두유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웅진식품은 병으로만 출시됐던 ‘대단한 콩’을 테트라팩 타입으로도 함께 선보인다. 테트라팩 타입 두유는 보관이 편하고 대량구매가 용이해 전체 두유 시장의 65%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대단한 콩’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웅진식품 문상수 마케팅팀장은 “지난해 출시한 ‘대단한 콩’은 무첨가 식품, 다이어트 등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 ‘대단한 콩 검은콩’과 ‘대단한 콩’ 테트라팩 타입의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웰빙 두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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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마케팅본부 광고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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