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쿠키폰’ 100만대 구웠다

LG전자가‘09년 3월 국내에 출시한 ‘쿠키폰(모델명: LG-SU910/KU9100/LU9100)이 12일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고, 지금도 일 평균개통수가 2,000대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가‘09년 3월 국내에 출시한 ‘쿠키폰(모델명: LG-SU910/KU9100/LU9100)이 12일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고, 지금도 일 평균개통수가 2,000대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10개월이 지난 지금도 일 평균 개통수가 2,000대에 육박하는 등 부동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10대와 20대 고객에 편중된 풀터치폰과 달리, 쿠키폰 구매고객은 10대(28%), 20대(33%), 30대(24%), 40대 이상(15%) 등 연령층의 고른 분포를 보이며 국민 터치폰으로 자리잡았다.
쿠키폰의 성공 비결은 풀터치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고객 인사이트(Insight: 통찰)를 발굴해,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것이 주효했다.
또 ‘쿠킹마마’ 등 다양한 터치게임을 탑재해 ‘터치의 즐거움’을 배가했고, 3인치 풀터치 스크린, 10.9밀리미터(mm) 두께의 얇은 디자인, 세련된 진주느낌의 반짝이는 흰색, 분홍색, 검은색, 티탄그레이(SKT), 블랙골드(KT) 등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한국사업부 조성하 부사장은 “’쿠키폰’은 소비자들의 숨겨진 욕구를 정확히 파악해 제품에 반영한 인사이트 마케팅의 대표 사례”이라며 “고객을 위한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통해 성공 체험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나주영 과장
02-3777-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