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STRONG 암퇴치 글로벌 캠페인, 호주에서 다시 진행
그와 함께 마이크 란(Mike Rann) 남호주 수상, 알란 영(Alan Young) Flinders Medical Centre (FMC) 의장 및 기타 FMC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그는 2010년 사이클 시즌의 첫 번째 경기인 Santos Tour Down Under 대회에 참가하고 Team RadioShack와의 첫 번째 레이스를 위해 호주를 방문했다.
“Flinders Centre for Innovation in Cancer 내의 새로운 연구실이 LIVESTRONG Cancer Research Centre라는 이름을 달고 100여 명의 호주 최고의 암 연구 인력들의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남호주의 시민들이 더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함께 협력하여 공공 보건을 최우선시하는 것에 대해 칭송을 보낸다”라고 암스트롱은 밝혔다.
마이크 란 남호주 수상은 이렇게 말했다. “진전된 고환암을 이겨내고 아주 건강한 상태로 복귀한 암스트롱은 전세계의 암으로 인한 부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강력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가 Santos Tour Down Under 대회에 두 번째로 참가한 것을 적극 환영하며, 그의 참석은 랜스 암스트롱이라는 개인과 그가 설립한 훌륭한 재단인 LIVESTRONG이 우리 남호주와 우리 가슴에 뚜렷한 위치를 차지하게 만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2011년 8월 개설될 예정인 Flinders Centre for Innovation in Cancer는 750만 달러의 기부금을 확보했으며, 남호주 주 정부는 매년 운영 자금으로 520만 달러를 지원한다. 또한 호주 연방 정부는 이 센터에 1,000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하며 Flinders University, Australian Centre for Research Foundation, Cancer Council South Australia 등과 같은 조직과 Flinders 자체의 의료진과 자원 봉사자들이 다양한 기부금을 이 센터에 제공한다.
1년 전 LIVESTRONG은 애들레이드에서 LIVESTRONG 글로벌 암퇴치캠페인을 시작했었다. 호주에 이어 동 캠페인은 캘리포니아, 이태리, 모나코 그리고 아일랜드로 이어졌다. 2009년, 이 캠페인은 암 퇴치를 위한 싸움에 300건 이상의 동참을 유도했다. 이러한 동참을 통해 전세계 60여 국가에서 암 퇴치 활동이 전개되고 있으며 작년 한 해에만 암 퇴치를 위해 2억 달러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LIVESTRONG이 호주에서 암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개되고 있는 괄목한 만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데에는 이러한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은 바가 크다. 작년 1월, 케빈 러드(Kevin Rudd) 호주 수상은 호주 정부가 호주 국민들에 대한 암의 위협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연구 및 임상 실험 활동을 위해 38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좀 더 최근에는 웨인 스완(Wayne Swan) 호주 재무장관이 호주 정부가 기록적인 금액인 20억 달러(5년에 걸쳐)를 투자하여 세계적 수준의 암 진료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Movember, Prostate Cancer Foundation of Australia, The Australian Lung Foundation, Breast Cancer Network Australia, Cancer Voices South Australia, Cancer Voices Australia, National Breast Cancer Foundation, Cancer Council Victoria 및 CanTeen Australia 등과 같은 호주의 암 관련 단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LIVESTRONG이 2009년에 이루어진 캠페인의 진전 상황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지만, 올해 암은 전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으로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암은 이미 호주의 주요 사망 원인이며 호주 국민 10명 중 3명이 사는 동안 암에 걸리게 된다. 매년 106,000건 이상 암이 발병하며, 약 38,000 명이 암으로 인해 생명을 잃는다. 호주에서는 폐암이 가장 사망률이 높은 암질환이지만, 피부암(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함으로써 상당 수준 예방할 수 있는 암인)이 세계 어느 곳보다도 호주에서 발병률이 높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처럼 지지부진한 암 관련 통계 수치에 대응하여, LIVESTRONG 글로벌 암퇴치 캠페인은 암의 부담을 시급하게 줄이기 위한 선구자적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암에 대한 LIVESTRONG의 단결된 국제적 활동에 동참하려면, www.LIVESTRONGAction.org를 방문하여 World Cancer Declaration에 서명하면 된다.
LIVESTRONG 관련 정보
LIVESTRONG은 현재 암에 걸려있는 전세계의 약 2천800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싸우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암을 극복할 수 있고 극복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 재단은 진단 단계부터 향후 환자들이 암과의 투쟁을 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원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 재단은 경각심을 높이고 연구 활동에 자금을 지원하고 많은 암 투병자들이 겪게 되는 고통을 종식시키는 혁신적인 방법들을 발견하고 있다. 우리 재단은 사회적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사람들과 단체들을 함께 연결하고 있으며 주, 국가 및 세계 차원의 리더들에게 암과의 싸움을 지원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암에 대한 우리 재단의 싸움에 동참할 수 있다. www.LIVESTRONG.org에서 우리 재단에 동참할 수 있다.
Lance Armstrong Foundation 개요
Lance Armstrong Foundation은 현재 암에 걸려있는 전세계의 약 2천800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진단 단계부터 향후 환자들이 암과의 투쟁을 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원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vestrong.org
연락처
Rae Bazzarre
LIVESTRONG
(512) 279-83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Lance Armstrong Found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