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키시스템즈, 신제품 5종 출시…2010년 개인용 프린터 시장 진출 선언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유동준, www.okiprinting.co.kr, 이하 오키)는 2010년 1월 21일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10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개인 사용자들을 겨냥한 보급형 컬러프린터 2종과 보급형 컬러복합기 1종, 고사양 컬러프린터 2종 등 총5개 기종의 신제품을 소개하면서 국내 레이저 시장에의 전방위 영업 및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들은 세계적인 LED프린터 제조사인 오키프린팅솔루션의 한국현지법인인 한국오키시스템즈가 기존에 판매중인 컬러 프린터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도입하는 제품들이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 보강을 통해 일반 오피스환경에 강한 오키의 기존이미지를 개인, SOHO시장 및 Graphic/인쇄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린팅업무에 적합한 전체적인 프린터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다.

오키는 일반 레이저프린터와 구별되는 LED프린터로서 원고를 기록하기 위한 광원을 레이저방식이 아닌 LED광원을 사용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프린터다. LED를 활용해 기존 제품보다 한층 뛰어난 다단계 컬러 컨트롤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보다 이상적인 컬러 출력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오키는 전세계 프린터시장에서 “HD프린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사용할 정도로 그 컬러화질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신제품 중 C830n은 A3출력이 가능하고 분당 출력속도가 기존의 제품이던 C8000시리즈에 비해 더욱 향상되어 분당 30PPM의 고속, 초고화질 출력이 가능하다. PCL/PS대응으로 어떤 Graphic/인쇄공정도 소화해낸다. A3프린터임에도 A4프린터 수준의 제품사이즈로 LED프린터의 장점인 컴팩트한 외형을 구현하고 있어서 사무실의 어떤 공간에도 손쉽게 설치, 사용이 가능하다. 오키는 C830n을 일반기업체/관공청의 Graphic, 도면출력용, POP출력용뿐만 아니라 디자인/인쇄업체의 인쇄 Proofing용 디자인용으로 동급 최강의 가격경쟁력, 품질경쟁력을 가지고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C930n 은 지난 수년간 인쇄/Graphic시장의 전문가들에게 꾸준하게 호평을 받아온 A3 컬러프린터의 최고봉인 C9000시리즈의 상위모델로 한층 더 출력화질에 충실한 Real 1,200 dpi의 고화질을 자랑하는 오키의 야심작이다. 분당 36PPM, A3보다 더 큰 A3+사이즈의 출력은 톰보(재단선)까지 출력이 되어야만 하는 인쇄시장의 기본 요구에 충실히 대응하고 있다. 오키는 C930n을 진정한 인쇄대응용 컬러프린터로 포지셔닝해 기존의 A3 컬러프린터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A3 컬러프린터 시장에서 현재 제록스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인 OKI의 점유율을 명실공히 No.1으로 비약시키겠다는 선언과 함께 각종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C110n, C130n과 MC160n복합기는 이전까지 기업시장을 중심으로 제품라인업을 구축해온 오키가 본격적으로 일반개인 및 SOHO시장으로의 판매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도입하는 보급형 컬러프린터와 컬러복합기다. C110n, C130n은 분당 컬러 5장, 흑백 20장의 속도를 유지하는 레이저프린터다. 전제품 LED프린터만을 고집하던 오키가 기술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보급형 컬러프린터로 오키의 유연한 시장대응전략을 엿볼 수 있다. 오키는 컬러/흑백 출력이 분당 4/16장 수준의 저가 프린터가 일반 적인 국내 시장 상황에서 이보다 사양이 높은 5/20장의 수준의 프린터로 대항해 나간다는 전략이어서 일반 개인용 레이저프린터 시장에서의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C110n은 GDI Model, C130은 PCL6/PS3 대응의 구분된 사양을 가지고 각각의 고객요국에 대응하고 있다. 주로 학생층인 개인과 SOHO시장까지 충족시킬수 있는 심플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도 효율적으로 조화된다. 제어패널로 기능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쉬운 고객지향의 디자인, 저소음 실현으로 기존제품에 비해 한결 뛰어난 정숙성을 보인다. 특히, 소모품 교환, 용지설정, 용지걸림처리가 모두 전면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으로 좌우, 후방에서 발생되는 작업이 없어서 어느 위치에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오키는 모든 컬러 제품군에서 55~203gsm까지의 다양한 용지두께를 지원하는 뛰어난 용지대응력과 1.2m까지의 장폭인쇄 기능을 자랑한다. 프린터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다. 이러한 특징이 컬러프린터를 더 이상 단순 문서 출력 기기가 아닌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는 창조적 사무 기기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오키는 모든 프린터 구매고객들에게 사용자나 그룹의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관리솔루션인 프린트 콘트롤(Print Control)과 모든 프린터를 웹브라우저로 모니터링하고 관리, 운영할 수 있는 프린트 수퍼비젼(Print Super Vision)등 프린터 관리솔루션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한국오키시스템즈는 2005년 10월 국내에서 법인사업을 시작하여 국내에 OKI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왔으며, 단기간에 판매신장을 보이면서 2007년 기준 컬러레이저프린터 시장에서 약 10%의 점유율을 기록하였다.

지난 3년간 OKI Printer는 그래픽 디자인, 아트 디자인, 캐드 설계 등 주로 전문가 집단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왔고 이를 기반으로 2008년 이후 기업, 공공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아직까지는 국내 시장에서 오키 프리터의 우수성 검증을 통해 적극적 시장 참여의 초석을 다지는 제한적 타겟 마케팅 전략을 고수해온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2010년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하면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오키의 진가가 본격적으로 기업시장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시장에 알려지는 전방위마케팅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OKI Data Corporation(브랜드명: 오키프린팅솔루션)의 글로벌 CEO인 스기모토 하루시게 사장이 직접 참석해 R&D 투자강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제품 라인업 확충, 환경전략 강화 등 오키의 글로벌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한국오키시스템즈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오태수 부장은 “오키는 기업, 공공시장과 일반 소비자시장 전체에 판매확대를 기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 오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홍보활동의 강화는 물론 기존 총판체제의 강화와 조달판매 직접 관리 등 본사체제의 영업 활동에 대폭 변화를 기할 것” 이라며 전방위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걸 것을 예고했다. 그는 또 “세계시장에서 입증된 오키 제품 및 출력품질의 진면목을 국내에 적극 소개하면서 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전방위마케팅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단기목표인 10% 시장점유율을 금년 중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시장의 판도변화를 자신했다.

한국오키시스템즈 개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전세계 컬러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린터 전문기업 오키프린팅솔루션의 한국법인으로, 2005년 10월 설립되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오키 데이터(OKI Data Corporation)의 브랜드 명으로, 그룹 본사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를 동경에 두고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의 모기업인 오키전기(OKI Electric Industry Co., Ltd)는 1881년에 설립된 일본 최초의 통신기기 제조업체로, 2015년 기준 순매출액은 4903억엔이며, 1979년 자체 개발한 LED 헤드를 바탕으로 30년 이상 축적된 디지털 LED 프린팅 기술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i.com/kr/printing

연락처

한국오키시스템즈 마케팅팀
이혜림
02) 562-5211(Ext.113)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에이전시
홍성국 과장
02)737-2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