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월19일까지 맑고 깨끗한 생활하천 만들기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맑고 깨끗한 생활하천을 만들기 위해 민간단체와 함께 추진되는 사업은 수도권 주민의 식수원인 잠실상수원보호구역의 오염행위 감시 및 정화활동, 중랑천·탄천·안양천·홍제천 등 지류천의 수질모니터링과 하천 가꾸기 활동, 빗물을 도심 속에 최대한 가두고 머금게 하기 위한 빗물 가두고 머금기 시설 만들기 사업 등이다.
이밖에 한강 및 지류천 수질개선을 위해 참여단체가 제안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업 등을 추진, 도심 속을 흐르는 하천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태공간이자 생활공간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009년에도 16개 민간단체에 3억원을 지원하여 하천오염행위 감시 및 하천정화활동, 시민과 함께하는 수질모니터링, 하천 식물식재, 한강 수상정화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하천 친수공간 조성에 기여하고 수질개선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하천수질 보전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민간단체는 2월 19일(금요일)까지 서울시청 물관리정책과(02-2115-7817)에 사업신청서와 구비서류를 2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4조 규정에 의거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로 주된 사무소가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이어야 한다.
참여단체에는 단체당 2천만원 이내, 총 2억 7천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이밖에 제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서울시청 물관리정책과(02-2115-7817)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물관리국
물관리정책과장 권기욱
2115-7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