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가족 무료 심리검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친화를 도모하는 “온가족 무료심리검사”를 1.29(금)과 2.1(월)에 운영한다.

서울시 조은희 여성가족정책관은 “온가족 무료심리검사는 가족이 함께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서로의 강점을 인정함으로써 서로의 성장과 개발을 촉진하는 가족친화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사랑의 공동체인 가족들간에도 서로의 차이를 알려하거나, 이해하려하지 않아서 결코 원하지 않았지만 서로의 성장을 막고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기는 일이 있다.

“온가족 무료심리검사”에서 실시되는 성격유형검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심리검사중 하나로, 개인의 타고난 성격경향성을 알려준다.

* 어린이 및 청소년 성격유형검사(MMTIC : Murphy-Meisgeier Type Indicator for Children):초3~중2
* 성격유형검사(MBTI : Myers-Briggs Type Indicator) :중3이상 일반

성격유형의 정보를 통하여,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을 알게 되며, 다른 사람과의 차이점을 이해하여 서로의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가족원 상호이해를 도와 가족의 갈등을 예방하여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가꿀 수 있게 된다.

심리검사 신청은 1.27(수)까지 서울시홈페이지 ➠ 여성가족정책관 홈페이지 ➠ 상단 가족 ➠ 좌측 가족친화프로그램 ➠ 우리가족 성격알면 가화만사성 신청에서 원하는 날과 달력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무료이다.

심리검사 결과 해석은 2.26(금) 오후 2시~4시에, 후생동강당에서 전문강사가 진행하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친화를 도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저출산대책담당관 우욱진
6321-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