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오라클 엑사데이터 기반으로 실시간 과금 분석/검증 시스템 운영
오라클 엑사데이터를 통해 SK텔레콤은 20테라바이트(TB)급 데이터웨어하우스(DW) 쿼리 성능을 10배 이상 향상시키고,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스토리지 간 데이터 대역폭을 높여 과금시스템의 성능 및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엑사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신규 과금시스템은 21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로부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해 고객들의 이용패턴 및 반응율에 대한 분석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과금 검증을 제공해 과금 신뢰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TB급 DW를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서버 및 스토리지 통합 제품이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Oracle Database 11g),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Real Application Clusters), 파티셔닝(Partitioning),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이 전략적 비즈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Oracle Enterprise Manager), 정보의 안정적 관리와 강력한 분석기능을 가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스위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Business Intelligence Suite Enterprise Edition)등이 탑재되어 있는 DW 플랫폼이다.
한국오라클 테크놀러지사업부 총괄 신동수 부사장은 “월등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간단하고 빠르게 구축이 가능한 오라클 엑사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현업의 사용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답변을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이 오라클 엑사데이터를 통해 과금 신뢰도도 높이는 동시에 고객서비스까지 개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SK텔레콤 프로젝트의 구축 및 컨설팅에는 통신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추고 있는 오라클의 파트너사 와이드티엔에스가 참여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테라바이트급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 서버 및 스토리지의 완벽한 패키지이다. 간편하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고, 대용량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으며 데이터 웨어하우스 용량 증대에 맞춰 선형으로 확장된다. 최고의 성능 및 저렴한 비용으로 구성된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벤치마크에서 주요 경쟁사대비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고 있으며 여러 산업에 걸쳐 다수의 고객으로부터 선택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연락처
한국오라클
이종영
02-2194-8704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