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를 코리아브랜드 VJ·리포터로 임명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어윤대)는 VJ(Video Journalist) 8팀과 리포터 20팀을 선발하여 본격 가동한다고 1월 22일 밝혔다.

금번 선발된 VJ·리포터는 올 6월까지 국가브랜드 웹포털(koreabrand.net) 및 블로그·유튜브 채널 등에 등재할 콘텐츠를 직접 발굴·작성하여 송고하게 되며, 위원회 주최의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브랜드위는 VJ·리포터들이 송고한 콘텐츠들을 다국어(영·중·일)로 번역하여 전 세계에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어윤대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위원회 출범 1주년을 맞아 VJ·리포터로 선발된 여러분들은 손님이 아니라 한 배를 탄 것”이라며, “세계인들에게 한국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어 위원장은 “위원회가 돌을 맞았는데 다시 돌잡이를 하라면 요즘 유행인 스마트폰을 쥘 지도 모르겠다”며, 국격(國格) 제고를 위해 디지털·온라인의 강력한 파급력을 십분 활용하여 활동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국가브랜드위원회
윤병훈 사무관
02-2280-27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