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2010년 제1차 축산물위생교육 실시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축산물 표시기준 ▲유제품의 위생관리 ▲축산물가공처리법령 및 준수사항 ▲식육 및 육제품의 위생관리 등의 전반적인 축산물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축산물위생교육’은 축산물가공처리법에 의해 축산물 영업자 등이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지정한 한국식품연구원 등 총 4곳의 기관에서 실시한다. 한국식품연구원은 1998년도에 축산물위생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총 172회 26,176명을 교육시킨 바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교육 담당자는 “본 교육을 통해 축산식품에 대한 안정성 확보와 품질향상을 통해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매월 1회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산업지원본부 식품산업기술지원센터
교육담당 진재순
031) 780-91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