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설 명절맞이 다중이용시설 특별 점검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마트, 영화관,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1월 25일부터 2월 12일까지 안전관리실태를 특별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으로는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 판매시설 28개소, 공연시설 및 관람전시시설 15개소,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여객시설 2개소, 비디오게임 제공시설업 4개소, 집회시설 1개소 등 50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건축물의 손상, 균열 및 지반침하 등 위험여부, 가스·전기·기계·소방시설 정상작동 여부, 유사시 피난통로 지정 및 대피 유도 안내여부 등이다.

특히, 비상통로에 물건적치로 인한 피난시설 기능저하를 비롯하여 영화관등 공연시설에서 관객들이 일시에 몰리며 대피시 취약상황 발생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화기 적정관리를 위한 측광소화기 표지판(1,500개)도 배부한다.

울산시는 이번 안전관리실태 점검결과 단순·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하고, 취약시설은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리주체는 물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민방위재난관리과
052-229-41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