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아부다비에 직원 파견

서울--(뉴스와이어)--KOTRA가 아부다비정부에 직원을 파견하고 아부다비와의 경제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파견 직원은 현재 두바이 KBC에 근무 중인 안성준 차장이며, 2월 1일부터 아부다비 경제개발부(DED)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사무실 및 사무실 운영비 일체는 아부다비 경제개발부에서 부담한다.

KOTRA의 이번 직원 파견은 최근 아부다비가 발주한 원전건설을 한국이 수주하면서 국내기업의 아부다비 진출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국내기업의 아부다비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OTRA는 이번 직원 파견으로 국내기업의 현지진출은 물론, 건설 플랜트 프로젝트 수주, 기자재 납품, 중동자본 투자유치, 한-아부다비 간 경제협력 업무가 대폭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그동안 정부 주도하에 대기업 위주로 진행되던 한-아부다비 간 경제협력이 중소기업으로까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UAE에는 두바이, 아부다비 등 모두 7개의 토후국이 있으며, KOTRA 사무소인 KBC는 무역중심지인 두바이에 위치해 있다. UAE의 정치 경제를 실질적으로 지배해 온 아부다비는 두바이 KBC가 관할해 왔으며 두바이에서 자동차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조환익 KOTRA 사장은 “원전 수주 이후 아부다비가 한국을 중요한 경협 파트너로 보기 시작했다”면서 한 국가이면서도 경제적으로 두바이와 별개로 움직이는 아부다비 시장 진출을 위해 직원 파견을 전격 결정했다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기획예산팀
임태형 과장
3460-70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