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네이버 뮤직에 플래시 기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위한 전송 플랫폼 제공

서울--(뉴스와이어)--IT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인 GS네오텍 (대표 최성진, www.gsneotek.co.kr) 은 nhn의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국내 최초의 플래시 기반 대용량 음원 스트리밍 전송 서비스를 위해 자사의 S- 플랫폼(대용량 캐싱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S-플랫폼이 제공된 네이버 뮤직 서비스 (http://music.naver.com)는 플래시 기반의 플레이어를 통해 MP3 음원을 실시간으로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플래시 기반의 SSAS(Server Side ActionScript)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와 서버간의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며, 다양한 부가 기능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음원 배포시 사용자 인증, 보안 프로토콜 등의 보안 장치를 강화해 콘텐츠의 불법 외부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네이버 뮤직 서비스에 자사의 S-플랫폼을 적용, 대용량 스토리지 기반의 캐싱 알고리즘에 의한 실시간 파일 배포로 끊김 없는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했다.

GS네오텍의 최성진 사장은 “네이버의 플래시 기반 음악 서비스에 S플랫폼이 적용돼 안전하고 편리한 음악서비스가 구축됐다”며, “손쉬운 음악 감상으로 건전한 콘텐츠 유통 문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 개요
GS네오텍은 1974년 창사이래 30여 년간 정보통신, 전기전력, 설비환경 분야에서 설계 및 시공, 운영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현재 GS네오텍은 CDN, IP 텔레포니, 네트워크 통합 등의 사업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eotek.co.kr

연락처

GS네오텍
이형근 과장
02-2630-5160
이메일 보내기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