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0년도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 추진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매년 유효기간 만기계량기 교체공사를 추진하여 계량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추진하는 계량기 교체공사는 2009년 완료된 ‘검정유효기간 만기계량기 교체 단가산정용역’ 결과에 따라 1개당 교체단가(13㎜,-역류방지밸브 포함 28,282원, 역류방지밸브 미포함 19,244원)을 적용 설계하여 경쟁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추진키로 했다.

기존에는 조달청의 기계설비 표준품셈에 따라 적용하여 고가로 처리하였으나, 용역을 실시한 바 대폭 절하된 가격이 적정하다는 결과가 제시됨에 따라 이를 적극 수용키로 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추울 땐 헌옷 등으로 수도 계량기를 덮어 주고 장기간 집을 비울 때는 수돗물이 조금 흐르도록 수도꼭지를 열어 동파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계량기담당
043-200-43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