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이 자리에서 李권한대행은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재해 구호 등 인도주의 사업을 위해 불철주야 애써 오신 대한적십자사 대전·충남지사 박건영 회장을 비롯한 직원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에 全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했다.
이날 朴 회장은 “매년 적십자 회비모금에 적극 협조해 주신 충남도와 200만 도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올해에도 더 큰 성원과 협조를 기대하면서 적십자 운동이 더욱 활발히 추진되도록 열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9년 연속 회비모금 실적 전국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충남도의 2010년 적십자모금회비 목표는 지난해 보다 3% 인상된 16억 6,800만원으로 책정 되었으며, 올해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은 지난 2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40일간 전개하고, 집중모금기간이 끝난 후에도 연말까지 연중모금활동은 지속적으로 전개된다.
회비는 기 배부된 지로 납부용지와 함께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며 적십자 회비모금의 납부금액은 ▲세대주의 경우 市·郡지역 7천원 ▲개인사업자 3만원 ▲법인은 5만원부터 70만원까지 균등할 주민세 부과 금액별로 차등 부과한다.
주소지 변경이나 회비 납부용지를 분실・훼손하였을 경우에는 해당지역 이·통장 또는 적십자 봉사원으로부터 납부용지를 재교부 받아 회비를 납부하면 된다.
한편, 대전・충남지사는 2009년 봉사활동을 통하여 재난구호활동 5천세대 17천여명, 사회봉사활동 1만4천회 68천여명, 인명구조 9개 지역 1천여명, 이산가족 화상상봉, RCY 활동, 일반·학생에 대한 보건 및 성교육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행정담당
최권성
042-220-31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