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 개최

2010-01-25 10:28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은 전남 영암군 삼호서중학교와 중국 하남성 하남송기신양실험중학교 청소년이 참가하는 ‘2010년도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을 지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서울, 영암 등에서 개최해 양국 청소년이 함께 전통문화 체험, 학교 방문 및 청소년교류회 등을 통해 상호 이해와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고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중국 송경령기금회가 공동 주관해 시행하는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은 한중 청소년간 상호이해와 우의증진을 위해 청소년 정기교류 협정에 의거하여 2003년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교사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민박을 통한 실생활문화 체험, 교류활동, 전통 문화유적지등을 통해 양국 청소년 교류의 장을 이어가게 된다.

중국청소년의 방한에 이어 한국 청소년들의 중국 방문은 오는 8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02-6259-1234, 한중교류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