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기업경영 참여 블로그 대학생기자 모집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0-01-25 10: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 (http://blogsabo.ahnlab.com)과 영문 블로그에서 활동할 대학생기자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CEO가 직접 기자단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대학생의 기업 경영 참여와 소통을 독려할 계획이다.

‘보안세상’은 사내 소식과 생생한 보안 업계 현장, 유익한 IT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일반 대중과 소통하는 매거진 형식의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이다. 영문 블로그는 2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안철수연구소의 기업 활동 및 정보보안 정보를 담아 전세계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장이 될 것이다.

대학생기자가 되면 블로그 제작 과정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대내외 행사 지원 및 취재 등의 활동을 하며, 직간접적으로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IT,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국내 벤처 기업의 성장사, 기업 경영, 기업 문화,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연구개발(R&D)이 어떻게 제품화, 사업화하는지 전 과정을 이해할 수도 있다.

또한 김홍선 대표, 안철수 교수 등 경영진과의 대화, 인턴(연수생)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업과 사용자 간 소통의 도우미 역할을 하며 예비 언론인으로서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지난 1기 대학생기자 10명 중 무려 4명이 언론사 기자로 재직 중이다.

지원수 접수는 오는 2월 15일(월)까지이며, 선발 인원은 약 30명 규모이다. 지원서 양식을 안철수연구소 사보 블로그(http://blogsabo.ahnlab.com/258)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IT와 보안에 관심이 있고,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2010년 8월 졸업 예정자 제외)은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한편, 안철수연구소 사보 ‘보안세상’은 2003년 사내보로 출발해 2005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내외보로 전환했다. 이때 대학생기자단을 처음 구성해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타 사보와 달리 대학생 및 사내 기자들이 기획 단계부터 취재, 편집 등 전 과정을 능동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세상’ 외에 공식 기업 블로그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안철수연구소’도 운영 중이다. 기업 블로그는 최근 ‘2009 대한민국 블로그대상 기업부문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